menu
물리치료
질병 및 외상에 의한 신체적 손상을 가진 환자 등을 대상으로 역학적, 신경·생리학적 기전을 이용한 치료적 매개체를 통하여 질병을 자활할 수 있도록 환자의 신체적 능력을 증진시키거나 보존하고, 기능활동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사회적·정신적·직업적으로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영위케하는 예방 및 치료의학입니다.

적외선요법

적외선을 의료목적에 응용한 광선요법. 적외선은 투과성이 강하여 조직의 심부에까지 침투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성질을 이용하여 만성 관절염·신경통·신경마비·만성피부질환 등의 치료에 이용합니다.

혈액순환, 근육이완, 통증경감, 감각신경 진정에 효과가 있습니다.

간섭파치료(ICT-Interferential current therapy)

전기치료의 하나로 경피적 전기자극치료(TENS)보다 주파수를 높인 중주파(1K~10K Hz)의 교류전류를 사용하는 치료법입니다.

진통, 근수축/이완, 혈류량 증진, 염증완화, 창상 치유과정 촉진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.

공기압치료

공기압으로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여 다리의 혈액 및 임파액의 순환을 촉진시킵니다. 근육과 결합조직을 마사지해 줌으로써 피하조직의 체온 상승효과로 인한 미세혈관에 혈액순환 촉진 및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효과로 다리의 부종 및 통증을 줄여줍니다.

초음파치료(US-Ultra Sound)

초음파 치료는 주파수가 높은 음파를 사용하여 신체의 특정 부위로 열을 전달하는 치료방법으로, 물리 치료사가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며 건염, 관절염, 섬유 근육통 및 근골격 부상과 같은 다양한 아픈부위를 치료합니다. 초음파 치료는 우리가 들을 수있는 주파수보다 높은 음파를 생성하여 염증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.

혈류를 증가시키고 통증과 염증을 감소시켜 치유 과정에 도움을 줍니다.

온열치료

온열치료는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, 관절의 경직과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법입니다. 그뿐만 아니라 근 경련의 감소와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근육의 경련, 관절 구축, 긴장성 근육통, 혈류 촉진, 건초염 같은 질환에 사용됩니다.

극초단파 치료

초음파와 함께 심부열치료로써 사용되고 있으며 단파에 비해 근육 및 혈액과 같이 수분량이 많은 조직에서 흡수되고 지방조직에서의 흡수율이 크지 않기 때문에 심부조직을 선택적으로 가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 혈류량이 증진, 근경축이 완화, 관절강직의 현저한 감소등의 용도로 사용되며 보통 만성 염증에 사용합니다.